영상정보처리방침
우주환경센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·관리 방침을 통해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관리되고 있는지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.
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
- 설치 근거 :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
- 설치 목적 :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
설치 대수,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
설치대수 | 설치위치 및 촬영범위 |
---|---|
45대 | 청사 내·외부, 주차장, 관측부지 및 시설 |
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
구분 | 성명 | 직위 | 소속 | 연락처 |
---|---|---|---|---|
관리책임자 | 장혜숙 | 운영지원팀장 | 운영지원팀 | 064-797-7010 |
접근권한자 | 손연지 | 주무관 | 운영지원팀 | 064-797-7014 |
영상정보의 촬영시간, 보관기간,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
촬영시간 | 보관기간 | 보관장소 |
---|---|---|
24시간 | 촬영일로부터 30일 | 경비실 |
- 처리 방법 :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, 제3자 제공, 파기,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?관리하고,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자동 삭제
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
- 확인 방법 : 영상정보 접근권한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
- 확인 장소 : 우주환경센터 운영지원팀
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
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,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할 수 있으며,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, 신체,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.
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
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, 열람 시 열람 목적, 열람자, 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,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한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.
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·관리방침의 변경
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20. 1. 31.부터 적용됩니다. 이전의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